ROI 핵심 원칙
o 측정 지표는 의사결정과 연계되어야 한다.
o 모든 수익은 재무적인 가치를 가져야 한다.
o 수익과 투자는 완전하고 정확하며 총액 방식에 적합해야 한다.
o 성과지표는 재무적 가치 추정하는데 사용되어야 하지만 재무적 가치로 전환될
수는 없다.
o 잔여가치는 신중하게 검토되어야 한다.
ROI
=
이익
매출총이익 - 마케팅 투자
투자
마케팅 투자
매출총이익 = NPV(매출 - 매출원가 - 증분 비용)
매출총이익 = 매출과 비용 흐름의 순현재가치
투자액 = 손실 위험에 노출된 모든 마케팅 비용 합계의 순현재가치(NPV)
투자한도
추정된 가치증가분
(1+최저허용 ROI 수준)
최대 마케팅 허용 가능치 = 투자 한도 * 예상 전환율
최소 판매전환율
잠재고객당 비용
투자 한도
마케팅 최대허용범위
고객가치 * 예상판매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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