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OI 핵심 원칙

        o 측정 지표는 의사결정과 연계되어야 한다.

        o 모든 수익은 재무적인 가치를 가져야 한다.

        o 수익과 투자는 완전하고 정확하며 총액 방식에 적합해야 한다.

        o 성과지표는 재무적 가치 추정하는데 사용되어야 하지만 재무적 가치로 전환될

          수는 없다.

        o 잔여가치는 신중하게 검토되어야 한다.

 

ROI

=

이익

=

매출총이익 - 마케팅 투자

투자

마케팅 투자

 

매출총이익 = NPV(매출 - 매출원가 - 증분 비용)

 

매출총이익 = 매출과 비용 흐름의 순현재가치

 

투자액 = 손실 위험에 노출된 모든 마케팅 비용 합계의 순현재가치(NPV)

투자한도

=

추정된 가치증가분

(1+최저허용 ROI 수준)

최대 마케팅 허용 가능치 = 투자 한도 * 예상 전환율


최소 판매전환율

=

잠재고객당 비용

투자 한도

 

마케팅 최대허용범위

=

고객가치 * 예상판매율

(1+최저허용 ROI 수준)

 
출처 : http://cafe.naver.com/crevan.cafe?iframe_url=/ArticleRead.nhn%3Farticleid=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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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색엔진마스터 마케팅 전문가 과정 1기의 4조 팀블로그입니다. 수업은 끝났지만 공부하는 중 유용한 정보를 모아보려구요... by 마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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